본문 바로가기
순위충

2024년 3월 개봉 예정 영화 기대작 추천 순위 TOP 10

by 대서즐라 2024. 2. 27.
728x90
반응형

 

1월 개봉작 중 ‘웡카’라는 흥행작이 나왔고 2월 개봉작인 ‘파묘’와 ‘듄 파트2’도 분위기가 좋아서 2024년 극장가는 1분기부터 상당히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파묘와 듄 파트2의 기세가 3월까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기에 3월 중순까지의 개봉작들은 흥행에 불리한 처지가 되었네요. 하지만 흥행과는 별개로 아카데미 시상식에 맞춰서 주요 후보작들이 개봉하기에 영화팬들에게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개봉작 라인업이 갖추어진 달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거기에 3월 마지막주에는 초대형 할리우드 블록버스터가 또 한편 개봉하니 극장가의 흥행 흐름은 계속 이어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10위 마담 웹

마담-웹

감독 : S.J. 클락슨

출연 : 다코타 존슨, 시드니 스위니, 이사벨라 메르세드, 셀레스트 오코너, 타하르 라힘

배급사 : 소니 픽쳐스

개봉일 : 2024년 3월 13일

 

원래는 국내에서도 2월에 개봉할 예정이었지만 개봉이 한달 정도 밀렸습니다. 파묘와 듄 파트2가 개봉하면 쓸려나갈 것을 우려해서 개봉을 미룬 것 같은데 지금 상황으로 봐서는 개봉을 미뤘다고 한들 이 영화가 흥행할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평이 워낙 최악이라... 저는 좋아하는 여배우들이 출연하기에 그래도 나름 기대했던 영화인데 이 정도까지 평이 나쁘면 도대체 영화를 어떻게 만든 걸까 라는 궁금증이 생기기는 하네요.

 

 

 

 

 

9위 랜드 오브 배드

랜드-오브-배드

감독 : 윌리엄 유뱅크

출연 : 러셀 크로우, 리암 헴스워스, 루크 헴스워스, 마일로 벤티밀리아, 리키 휘틀

배급사 : 메가박스중앙(주)

개봉일 : 2024년 3월 13일

 

해외 주요 국가들에서는 2월에 개봉했고 한국은 한달 정도 늦게 개봉하게 된 영화입니다. 해외 개봉 이후 평가가 이럭저럭 괜찮은 편이고 감독의 전작이 제가 엄청 재미있게 본 ‘언더 워터’라서 저 개인적으로는 더욱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현대 전쟁에서 드론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 이 영화에서 드론 조종사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어떤 묘사를 보여줄지 상당히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8위 극장판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

극장판-스파이-패밀리-코드-화이트

감독 : 카타기리 타카시

출연(목소리) : 에구치 타쿠야, 타네자키 아츠미, 하야미 사오리, 마츠다 켄이치로

배급사 : (주)NEW, (주)대교

개봉일 : 2024년 3월 20일

 

OTT 시대가 된 이후 일본 TV 애니메이션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최근 국내에서도 애니메이션을 즐기는 저변이 확대되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TVA의 극장판 작품들이 국내 개봉해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기도 하고요. 스파이 패밀리는 귀멸의 칼날, 최애의 아이와 함께 최근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이고 이번에 개봉하는 첫 번째 극장판도 귀멸의 칼날 정도는 아니겠지만 어느 정도 흥행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7위 로봇 드림

로봇-드림

감독 : 파블로 베르헤르

출연(목소리) : 이반 라반다, 티토 트리폴

배급사 : ()영화사 진진, ()하이스트레인저

개봉일 : 2024313

 

스페인과 프랑스의 합작 애니메이션으로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작에 오른 작품입니다. 개와 로봇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데 동물과 로봇들이 인간처럼 생활하고 행동하는 세계관이지만 인간 언어로 된 대사는 한마디도 없다고 합니다. 당연히 평이 매우 좋은 작품이고 예고편만 봐도 아주 독특하고 흥미로운 애니메이션이라고 느껴지네요.

 

 

 

 

 

6위 메이 디셈버

메이-디셈버

감독 : 토드 헤인즈

출연 : 나탈리 포트만, 줄리안 무어, 찰스 멜튼

배급사 : 판씨네마(주)

개봉일 : 2024년 3월 13일

 

평이 매우 안좋은 마담 웹을 포함해서 3월 주요 개봉작들 중에서는 여배우들의 비중이 큰 작품이 많은 편입니다. '메이 디셈버'는 나탈리 포트만과 줄리안 무어라는 쟁쟁한 두 명의 여배우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청불 등급의 스릴러 로맨스 장르 영화입니다. ‘아임 낫 데어’와 ‘캐롤’을 만든 토드 헤인즈 감독의 작품으로 당연히 평론가들에게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각본이 매우 훌륭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아카데미 각본상 후보에 올라 있지만 ‘추락의 해부’와 ‘바튼 아카데미’ 같은 쟁쟁한 경쟁작들 때문에 수상은 어려울 거 같네요.

 

 

 

 

 

5위 댓글부대

댓글부대

감독 : 안국진

출연 :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

배급사 : (주)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개봉일 : 2024년 3월 27일

 

3월이 비수기이기도 하고 2월 말에 개봉한 파묘와 듄 파트2의 기세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기에 3월에 국내 메이저 배급사의 국산 상업영화는 아예 한편도 개봉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정확한 건 아니고 일단 포스팅 작성 시점 기준으로 제가 알아본 정보로는 그렇습니다.) 중소 규모의 국산 영화들이 몇 편 개봉하기는 하지만 유달리 이번달에는 제 관심을 끌만한 영화가 적어서 이번 순위에는 한국 영화가 딱 한편 뿐입니다. ‘댓글부대’는 일단 소재부터가 국내 미디어에서 진작 제대로 다뤘어야 했던 소재이고 요즘 가장 핫한 남자배우인 손석구가 주연이기에 단연 3월 개봉작 중에서는 가장 화제성과 관심도가 높은 한국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위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악은-존재하지-않는다

감독 : 하마구치 류스케

출연 : 오미카 히토시, 니시카와 료, 코사카 류지, 시부타니 아야카

배급사 : 그린나래미디어

개봉일 : 2024년 3월 27일

 

2023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하마구치 류스케의 신작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가 3월에 국내 극장에 개봉합니다. 이 영화의 개봉 소식이 상당히 놀라운데 일본보다 한달이나 일찍 한국에 개봉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유명한 일본 작품들도 일본에 개봉한 후 한국에 개봉하기까지 1년씩 걸리고 그랬는데 최근에는 그 텀이 점점 짧아지더니 거의 한일 동시 개봉을 하거나 아예 한국에서 먼저 개봉하는 일까지 생겨 버리네요. 아무튼 고레에다 히로카즈와 함께 현재 일본 영화계의 투톱 감독이라고 할수 있는 하마구치 류스케의 신작이니 단연 3월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꼽을수밖에 없습니다. 고레에다의 최근 작품 ‘괴물’도 아주 훌륭했는데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도 괴물 정도의 재미와 완성도를 보여주기를 기대하겠습니다.

 

 

 

 

 

3위 패스트 라이브즈

패스트-라이브즈

감독 : 셀린 송

출연 : 그레타 리, 유태오, 존 마가로

배급사 : CJ ENM

개봉일 : 2024년 3월 6일

 

개봉 예정인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작 중에서 국내 영화팬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두 작품이 3월 6일 같은 날에 나란히 개봉합니다. 이중 ‘패스트 라이브즈’는 감독도 한국계이고 한국 국적 또는 한국계인 배우들이 주인공인, 사실상 절반은 한국 영화라고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어린 시절 한국에서 친구로 지낸 두 주인공이 성인이 되어 미국 뉴욕에서 재회하게 된다는 내용의 로맨스 영화로 평가가 엄청나게 좋아서 많은 영화제와 시상식에서 수상을 했고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작품상과 각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런 훌륭한 작품을 만든 셀린 송 감독이 ‘미나리’의 정이삭 감독과 함께 할리우드에서 활약하는 한국계 감독으로서 앞으로 좋은 행보를 이어가면 좋겠네요.

 

 

 

 

 

2위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고질라X콩-뉴엠파이어

감독 : 애덤 윈가드

출연 : 레베카 홀,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케일리 호틀

배급사 :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개봉일 : 2024년 3월 27일

 

3월이 비수기이긴 하지만 3월말에 대형 할리우드 블록버스터가 개봉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가 10년전 3월 26일에 개봉했고 올해 3월 27일에는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가 개봉합니다. 원래는 4월에 전세계 공개 예정인 영화였는데 한달 정도 일정이 당겨졌습니다. 2월말에 개봉한 파묘와 듄 파트2가 3월 내내 흥행몰이를 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가 개봉하는 시점에 어느 정도 흥행 기세가 약해질테니 이 영화가 흥행 바통을 이어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몬스터버스 영화들은 한국에서 흥행이 계속 별로였지만 전작인 '고질라VS콩'이 아주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이 시리즈가 조금씩 상승 흐름을 타는 분위기라서 이번 작품은 꼭 국내 흥행에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1위 가여운 것들

가여운-것들

감독 :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 엠마 스톤, 마크 러팔로, 윌렘 대포

배급사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개봉일 : 2024년 3월 6일

 

최근 영화 마니아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감독인 요르고스 란티모스의 신작이자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1개 부문 후보에 오른 최대의 화제작 ‘가여운 것들’이 드디어 국내 극장에 개봉합니다. 사실 아카데미에서는 오펜하이머에 밀려서 콩라인이 될 것 같은 상황이긴 하지만 어쨌든 국내에 한참 전에 개봉했던 오펜하이머와 달리 딱 아카데미 일정에 맞춰서 개봉하는 가여운 것들이 3월의 가장 큰 화제작인 것은 부정할 수가 없죠. 거기에 요르고스 란티모스의 명성과 위상이 영화계에서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데다 차기작이 무려 한국 영화 ‘지구를 지켜라’의 리메이크로 확정되면서 더욱 이 감독의 영화가 국내에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가여운 것들’은 평가도 엄청 좋고 엠마 스톤의 파격적인 노출 연기 등 이슈 요소도 많습니다. 다만 청불 등급이고 파묘와 듄 파트2의 쌍끌이 흥행 열풍에 직격타를 맞게 되는 개봉 시기라서 흥행 결과가 어떨지는 잘 예상이 안되네요.

 

 

 

 

 

이렇게 2024년 3월 국내 극장 개봉영화 기대작 열 편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3월은 극장가 최악의 비수기로 꼽히지만 올해는 이례적으로 파묘와 듄 파트2 라는 흥행몰이 영화들이 극장에 걸려있는 상황이라 3월 개봉작 중 평가가 좋은 영화들이 어느 정도 낙수 효과를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작품성 뛰어난 영화들이 많이 개봉하는 달이기에 관객들이 흥행 대작 쪽으로만 쏠리지 말고 극장에 개봉하는 다양한 작품들에 관심을 가져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